47년 전 달 착륙 실패한 우주비행사, LG V30 VR로 꿈 이루는 영상 공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LG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VR)을 통해 한 우주비행사의 오랜 꿈을 이뤄줬다.
 
LG전자는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Jim Lovell, 90세)이 LG V30와 구글 데이드림 뷰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28일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했다.
 
짐 러벨은 아폴로 13호의 실제 선장이다. 그는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던 중 산소 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이 기적적으로 생환했다. 당시 아폴로 13호의 긴박했던 상황은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이 LG V30을 이용한 가상현실로 우주를 체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이번 영상은 우주 탐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로 시작된다. 짐 러벨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했던 달 착륙 순간을 LG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첨단 VR 기술로 꿈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한 짐 러벨은 "꿈을 꾸는 한 실패는 없다"는 메시지로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
 
한편 LG V30는 구글이 최근 출시한 VR기기인 데이드림 뷰와 결합해 최고의 VR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중 158g으로 가장 가벼워 무게에 부담 없이 VR를 즐길 수 있다.
 
LG V30는 최신 AP 퀄컴 스냅드래곤 835와 기기 내부의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주는 설계, 뛰어난 명암비와 빠른 응답속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고사양 VR 게임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FD 상무는 "LG V30의 뛰어난 VR 성능을 통해 꿈을 실현한 짐 러벨의 이야기처럼 LG전자 스마트폰의 진정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