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참배관련 한국 팬들에게 SNS통해 뒤늦은 사과

팝스타 악동 저스틴 비버가 일본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관련해 한국 팬들에게 사과 메시지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1일 저스틴 비버는 자신의 SNS에 “내가 일본에 있었을 당시 (야스쿠니) 신사를 방문했던 것이 한국의 팬들에게 상처가 됐다는 것을 알았다”며 “나는 한국을 사랑한다.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참배관련 한국 팬들에게 SNS통해 뒤늦은 사과/저스틴비버SNS

이어 “나는 팬들에게 상처주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며 나는 모든 이들을 사랑한다. 한국인들에게 내 진심을 전한다. 사랑한다”고 했다.

앞서 지난달 23일 저스틴 비버는 일본 방문당시 SNS에 일본 야스쿠니신사를 방문한 사진을 올려 국내 팬들의 빈축을 샀다. 야스쿠니신사는 2차대전 당시 전범 들이 안치되어 있다. 또 많은 전쟁 범죄자들이 영웅으로 미화되어 전시되어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스틴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과, 알변 됐음”, “저스틴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과, 이제야...;;”, “저스틴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과, 이애는 해드릴께”, “저스틴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과, 참 비버다운 행동...”, “저스틴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과, 알겠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