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사 선임, 전무 승진 2명 등 임원인사 발표
   
▲ LG하우시스 민경집 신임 대표이사./사진=LG하우시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LG하우시스가 30일 2018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대표이사 선임, 전무 승진 2명, 상무 신규 선임 1명, 수석연구위원(상무급) 신규 선임 1명 등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임원인사에서 LG하우시스는 현 자동차소재부품 사업부장인 민경집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민경집 부사장은 지난 1989년 LG화학으로 입사해 화학산업 연구개발에 매진해오다가 2009년 LG하우시스 회사 출범 당시 연구소장을 맡아 건축자재 및 자동차소재부품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할 원천기술 개발을 주도해 온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새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옥수수 원료의 식물성 수지(PLA)를 적용한 바닥재 및 벽지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건축자재사업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2014년부터는 자동차소재부품 사업부장을 맡아 자동차 원단 사업의 글로벌 선두권 도약과 함께 경량화 부품을 미래성장사업으로 육성하는 등 자동차소재부품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이 밖에도 창호 사업부장 황진형 상무가 전무로, 표면소재 사업부장 강신우 상무가 전무로 각각 승진했으며, 이대욱 부장은 한국영업·특판담당 상무로, 김희준 연구위원은 경량화부품 수석연구위원(상무급)으로 신규 선임됐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임원인사는 성과 창출 역량과 LG Way 리더십을 겸비한 인재를 중용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사업구조 고도화와 제조/R&D혁신을 통한 사업의 기본 경쟁력 지속 제고 및 철저한 실행력 강화에 주력해 수익성을 동반한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사업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