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사업회사가 기존 사명 이어 받아
[미디어펜=나광호 기자]SK케미칼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SK디스커버리'라는 이름으로 공식 출범했다.

1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이날 분할로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로 법인으로 존속되고, 신설되는 사업회사가 기존 사명인 SK케미칼을 이어받는다.

SK디스커버리는 자회사 관리 및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하고, SK케미칼은 기존 화학·제약사업의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지주회사와 사업회사 분할 비율은 48대 52이며,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에는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이, 총괄에는 박찬중 SK케미칼 부문장이 선임됐다.

   
▲ SK디스커버리 CI/사진=SK디스커버리


박찬중 SK디스커버리 총괄은 "지주회사 출범을 통해 사업 전문성을 제고하고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변화된 체제의 안착에 우선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디스커버리는 지난 6월 이사회 승인·10월 주주총회를 거쳐 지주회사-사업회사 분할을 의결한 바 있다.

SK디스커버리 관계자는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사업 포트폴리오 개선과 신규사업 성과에 따라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기업 경영 투명성 강화·책임경영 확대를 통해 주주가치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9일부터 매매거래가 정지된 SK케미칼 주식은 오는 5일 SK디스커버리와 SK케미칼로 분할돼 각각 변경상장·재상장 될 예정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