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중독 월광 등, 1시간만에 9대 음원차트 1위, 10곡 모두 톱10...'돌풍이 아니라 태풍'

컴백한 그룹 엑소의 바람이 거세다. 들고온 앨범 전곡이 음원차트 10위권내에 포진했다. 돌풍도 아닌 태풍 기세다.

12인 남자 아이돌 그룹 엑소(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7일 새벽 0시 새 앨범이자 미니 2집 '중독(Overdose)'의 전곡 음원 및 이번 음반과 동명의 타이틀곡 '중독' 뮤직비디오를 국내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했다.

   
▲ 그룹 엑소의 중독 월광 등 신곡 전곡이 공개 직후 9대 음원차트의 10위에 모두 포진했다.

엑소 내 유닛 엑소-K(디오 카이 수호 찬열 세훈 백현)의 한국어 버전 앨범 타이틀곡 '중독'은 베일은 벗은 지 불과 1시간 만인 이날 오전 1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9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뿐 만 아니라 같은 시간, 엠넷 차트에서는 엑소-K의 한국어 버전 앨범 속 또 다른 수록곡들인 '선더(Thunder)' '월광(Moonlight)' '러브, 러브, 러브(Love, Love, Love)' '런(Run)' 등이 2~5위에 차례로 명함을 내밀고 있다.

엑소 내 또 다른 유닛 엑소-M(크리스 루한 시우민 첸 타오 레이)의 중국어 버전 앨범 타이틀곡 '중독' 및 수록곡들인 '월광' '선더' '런' '러브, 러브, 러브'는 엠넷 차트 6~10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려놓고 있다.

   
▲ 그룹 엑소의 신곡 중독이 공개 1시간만에 9대 음원차트의 1위에 올랐다./사진=엑소 중독 뮤직비디오 캡처


엑소는 엑소K의 한국어 버전 및 엑소M의 중국어 버전 앨범에 담긴 총 10곡 모두를 공개 1시간 만에 엠넷 차트 톱10 안에 진입시키는 힘을 보인 셈이다.

엑소의 음원 차트 톱10 독식은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에서도 마찬가지다. 멜론에서는 10위를 제외한 1~9위까지가, 몽키3에서는 9위를 뺀 톱10의 모든 곡들이 엑소의 신곡들이다. 

'중독'은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한 어반 댄스 장르의 곡으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와 유명 작곡가 켄지가 의기투합해 탄생시킨 노래다.

엑소는 오는 24일과 25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2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다.

한편 엑소는 세월호 침몰 사고에 안타까움을 드러내며 당초 4월 중순으로 예정됐던 음반 및 음원 발매 등 국내외 컴백 일정을 잠정 연기했었다.

엑소 중독, 월광 등의 음원차트 올킬 소식에 네티즌들은 "엑소 중독 월광 음원차트 올킬, 대단하다"  "엑소 중독 월광 음원차트 올킬, 우와 엄청나네"  "엑소 중독 월광 음원차트 올킬, 데뷔 2년차가 대단하네"  "엑소 중독 월광 음원차트 올킬, 한동아 엑소바람이 거셀 듯"  "엑소 중독 월광 음원차트 올킬, 누나 팬들 야단났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