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대설을 하루 앞둔 6일 수요일 오늘날씨는 오후부터 다시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가 예보됐다. 오늘 아침 기온도 서울 영하 4도 등 어제보다 높겠지만 찬바람은 여전하겠다. 서울 경기도에 내리던 눈은 그쳤지만 일부지역은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대설주의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낮동안에는 잠시 개었다가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려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일부 전북, 경북 내륙은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 눈 또는 비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도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저녁부터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서쪽지역의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 기온은 춘천 영하 8도, 서울 수원 세종 울산 영하 4도, 대전 광주 전주 창원 영하 1도, 대구 영하 3도, 강릉 인천 청주 영하 2도, 부산1도, 제주 6도로 오늘보다는 2~6도 가량 오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울릉도 5도, 대전 대구 강릉 7도, 인천 수원 세종 청주 6도, 광주 창원 목포 10도, 부산 제주 11도로 예보됐다.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일부 전북, 경북내륙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충청도와 전북, 경북은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불규칙한 날씨가 자주 나타나겠고 기온의 변화 폭도 크겠다. 목요일 오전까지 전국적으로 눈비가 이어지겠다. 금요일에는 영동과 제주도, 주말인 토요일에는 호남과 제주도로 눈이나 비가 예보됐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