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드라마의 재미 못지않게 주옥같은 OST로 화제다. 4번째 공개되는 OST는 에릭남의 목소리로 재탄생해 사랑받고 있는 봄여름가을겨울의 명곡 '브라보 마이 라이프'다.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측은 6일 에릭남이 부른 드라마 OST Part 4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이날 오후 6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 1~4 이미지. /사진=CJ E&M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선보인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봄여름가을겨을의 명곡을 알앤비(R&B) 느낌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감성적인 어쿠스틱 선율과 에릭남의 달콤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이번 곡은 차례대로 발표되고 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가운데 유일하게 리메이크 곡이다. 방송 전부터 주인공 김제혁(박해수 분)의 테마곡이자 교도소 안과 밖 모든 사람들의 인생을 위로한다는 의미에서 대체불가능한 곡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1회부터 극의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지금까지 팬들의 음원 출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편곡에는 '또! 오해영' OST인 벤의 '꿈처럼'과 '도깨비' OST인 마마무의 'LOVE' 등 다수의 OST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가 박우상이 참여해 원곡의 느낌과 에릭남의 음색 모두를 살려냈다. 원곡자인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은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수많은 리메이크 명곡을 만들어 온 드라마 및 OST 제작진에 대한 신뢰로 15년만에 '브라보 마이 라이프' 리메이크를 흔쾌히 수락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보다 앞서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 1~3가 잇따라 발표된 바 있다. 11월 23일 첫번째 공개된 OST는 괴물 래퍼 비와이의 'OK'였다. 비와이가 심혈을 기울여 작사 및 랩 작업에 참여하고 그레이가 프로듀싱을 맡아 퀄리티 있는 OST를 탄생시켰다.

이어 11월 30일 Part 2로 강승윤의 '문'이 공개됐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직접 출연하고 있기도 한 강승윤의 '문'에는 같은 위너 멤버 송민호가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음원강자 지코가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12월 1일 세번째 공개된 OST는 박보람의 '꿈만 같아'였다. 드라마 OST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박보람의 감성적이고 청아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꿈만 같아'는 밴드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섬세한 연주와 김현아의 코러스가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