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창환의 SNS 이슈읽기(9 ) - 조전혁 경기교육감 후보, 신영수 성남시장 후보,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 페이스북 

6.4지방선거가 본격화하고 있다. 각시도 시장과 교육감 선거전도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지방선거에 나서는 다양한 후보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서 벌이는 차별화한 선거전략및 전술, 자신만의 강점과 홍보포인트 알리는 경쟁도 가열되고 있다. 조직관리와  자아개발, 비즈니스 성공노하우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SNS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구창환 인맥경영연구원장이 6.4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들의 SNS이슈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 시리즈로 연재한다. [편집자주]

   
▲ 구창환 인맥경영연구원장
1. 경기도 교육감 조전혁 예비후보의 페이스북에는 우리가 모르는 조전혁 이야기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초등학교 시절 첫 사랑과 결혼하다라는 내용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조전혁은 첫사랑과 결혼했다. 그것도 초등학교 때부터 좋아했던 첫사랑이었다. 어떻게 고백을 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관계가 발전했다.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열애에 빠져있던 조전혁은 학생시절 결혼을 결심했다. 대학생 신분으로 결혼을 하겠다고 하니 아버지 입에서 “이런 미친놈...” 소리가 나왔다. 하지만 결국 졸업하자마자 결혼을 했다. 조전혁은 왜 20년동안 다른 여자들에게 눈길을 주지 않았을까? 그는 이렇게 말한다. “귀찮아서 한 명만 좋아했다!”

조전혁은 새것보다는 헌것이 좋다고 말한다. 옷이나 신발도 오래된 것이 편하다. 부인이 새옷을 사주면 잘 안 입고 있다가 나중에 그냥 버리기도 한다. 이상하게 볼 수 도 있지만, 남들이 좋다고 말하는 것 보다는 자신에게 익숙한 것을 더 원하는 성격 때문이다.

   
▲ 조전혁 경기도 교육감 예비후보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jhcho100

2. 성남시장 새누리당 후보인 신영수씨는 페이스북에 '신영수 희망열쇠펀드 출시안내'를 올렸다.

봄인가 했더니 여름이 성큼 다가온 듯 합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공명선거를 위해 3억원(성남시장 선거비용 제한액 내) 한도의 선거펀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최소 참여금액 1만원부터입니다. 지방선거 후 법정선거비용이 보전되는 8월 11일, 원금에 연리 3%의 이자를 더해 상환됩니다. 홈페이지 http://fund.sysgood.co.kr/ 에서 자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민들께서 모아주신 정성으로 깨끗한 선거를 치르겠습니다. 새로운 선거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신영수 성남시장 후보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ysgood

3. 경기도 도지사에 출마한 남경필 후보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정책을 올려 놓았습니다.

오늘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정책 발표를 하였습니다. 경기북부 도민들은 지난 60년 동안 국가 안보를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하셨습니다. 저는 경기 북부 도민들의 희생을 희망과 발전으로 바꿔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 북부지역의 낙후된 도로와 철도를 포함한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두 번째, 침체된 북부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개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세 번째, 주민 재산권 보호와 지역발전을 위해 규제를 합리화하겠습니다. 위의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가칭) 경기북부 발전지역 지원 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경기북부와 경기남부는 하나입니다. 그늘 없는 하나의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도지사가 되겠습니다. 

   
▲ 남경필 경기지사 예비후보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amKyungpil

 /구창환 인맥경영연구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