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토요일 오늘날씨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고 곳곳에 눈비가 내리는 등 궂은 날씨가 예보됐다.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지만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말날씨 주간날씨 한파주의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강원산간에 여전히 한파특보가 이어지겠다.

새벽까지 경기남부와 충청, 호남에 한때 눈이 내리겠다. 대기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춘천 영하 8도, 서울 수원 대구 울산 영하 4도, 인천 청주 영하 3도, 대전 광주 창원 강릉 영하 2도, 부산 전주 포항 영하 1도, 제주 5도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세종 5도, 대전 수원 6도, 대구 포항 8도, 광주 목포 울산 9도, 부산 10도, 제주 11도로 예보됐다.

일요인 내일은 전국 곳곳에 눈비가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중부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어 낮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강원영서와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높다.

기상청 주간날씨에보에 따르면 당분간 약한 기압골의 주기적인 영향으로 불규칙한 날씨가 자주 나타나겠고 기온의 변화 폭도 크겠다.

일요일 잠깐 주춤했던 추위는 다음주 월요일부터 다시 기세를 올리겠다. 수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1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겨울 가장 매서운 한파가 찾아오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