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0층 10개동…전용면적 84㎡ 482가구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중흥건설이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에 '당진 대덕수청지구 중흥S-클래스 파크힐' 아파트를 이달 분양한다.

11일 중흥건설에 따르면 대덕수청지구 A-4블록에 들어서는 '당진 대덕수청지구 중흥S-클래스 파크힐'은 지하 2층~지상 20층 10개동,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84㎡ 482가구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세대)로 일조와 채광·통풍에 유리하도록 했다. 또 어린이집과 작은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다양한 녹지정원 등 특화조경도 꾸며진다.

단지 뒤에 위치한 대덕산을 중심으로 송정공원·봉암근린공원·대덕공원·여울수변공원·해바라기 공원 등이 단지 인근에 있어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아울러 당진시청과 보건소 등 관공서를 비롯해 하나로마트와 문예의 전당·우리병원·당진종합병원 등 대덕수청지구의 편리한 생활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중흥건설이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에 분양예정인 '당진 대덕수청지구 중흥S-클래스 파크힐' 조감도/자료제공=중흥건설


대덕수청지구는 2020년까지 주택용지와 입주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유치원과 초·중학교, 공원, 도로 등 도시기반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당진시에는 현대제철과 현대하이스코·동부제강·동국제강 등 대형 철강업체가 입주해 있어 직주근접단지로도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서해안아산국가산업단지, 송산산업단지 등 서해안 벨트를 따라 대규모 산업단지가 개발되고 있어 인구 유입도 기대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당진IC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수도권 진입이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간 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 분기점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당진시 수청동 104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