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원장 김홍균)과 서강대 경제대학원 총동문회(회장 조태현)는 '2017 서강경제대상' 수상자로 서강대 경제대학원 이인실 교수와 ㈜위더스제약 성대영 대표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 2017 서강경제대상을 수상한 서강대 경제대학원 이인실 교수(왼쪽)와 위더스제약 성대영 대표. /사진=서강대 경제대학원 제공
'서강경제대상'은 서강대 경제대학원과 총동문회가 연구 활동이 왕성하고 학문적 업적이 많은 교수와 국가 경제에 기여한 사회 경제인을 공동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7회째를 맞는다.

이인실 교수는 미국 미네소타대에서 공공재정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휴스턴대 조교수,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실장, 한국경제학회 이사, 제12대 통계청장, 한국경제연구학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성대영 대표는 서강대 경제대학원을 졸업하고 중앙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유통학회 이사, 한빛약품 대표, 한·몽 경상학회 부회장, 남서울대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석경의료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시상식은 15일 오후 7시 서울 신사동 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개최하는 '서강경제인 송년의 밤' 행사에서 갖는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