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그룹이 "내년에 1만명을 고용하겠다"는 입장을 확고히 했다.

구본준 LG부회장은 12일 여의도 LG그룹 본사에서 열린 김 부총리와의 간담회에서 "LG는 혁신성장에 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려 한다"며 "LG 협력사들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겠다"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LG에 대해 "협력업체 상생에서 모범이 되는 기업"이라며 "대·중·소 기업 상생협력 관련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구 부회장은 "내년에 19조원을 투자하고 1만명을 고용하는 한편 협력사와 상생협력에 8천500억원 규모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화답했다.

세탁기 및 태양전지와 관련한 미국의 세이프가드 조치에 대해서는 국내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이 긴밀히 협업하며 공동 대응키로 의지를 다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 부회장 외에 하현회 LG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및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정부 측에서는 김 부총리 외에 이인호 산업부 차관, 최수규 중기부 차관, 신영선 공정위 부위원장, 이찬우 기재부 차관보 등 간담회에 함께 했다.

   
▲ 구본준 LG 부회장 /사진=LG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