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3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시진핑 국가주석의 초청을 받아 국빈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한다고 청와대가 발표했다. 

청와대는 12일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문 대통령은 오는 13∼16일 3박 4일 일정 동안 중국 베이징과 충칭에 머무르면서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비롯해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중국 도착 첫날인 13일 한국 경제인들과 함께 한중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하고,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서 연설을 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방중 이틀째인 14일 오전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개막식에 참석하고, 오후 시 주석과 제3차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정상간 우위를 다지고 주요 현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정상회담 일정은 공식 환영식, 확대 정상회담, 양해각서(MOU) 서명식, 국빈만찬 순으로 진행되며, 한중 수교 25주년을 기념한 문화 교류의 밤 행사도 이어진다.

사흘째인 15일에는 문 대통령이 오전 베이징(北京) 대학에서 연설한다. 한국 대통령이 중국 최고 국립대학인 베이징대학에서 연설하는 것은 2008년 5월 이명박 대통령의 방중 이후 9년여 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어 장더장 전인대 상무위원장과 리커창 총리를 잇따라 면담하고 충칭(重慶)으로 이동한다.

문 대통령 방중 마지막날인 16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한 뒤 한중 제3국 공동진출 산업협력 포럼에 참석하고, 중국 차세대 지도자로 주목받고 있는 천민얼 충칭시 당서기와 오찬 회동을 갖는다.

문 대통령은 오후 현대자동차 제5공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3박 4일간의 방중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다.

   
▲ 문재인 대통령은 중국 방문을 하루 앞둔 12일 중국 공영방송인 CCTV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