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청와대 대통령비서실은 13일 연가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연가보상비 절감 예산을 활용해 전문임기제 공무원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통령 비서실은 일자리통계 전문가, 통번역 전문가, 문화 해설사, 동영상 전문가, 포토에디터 등 5개 직위에 총 6명을 채용했다.

이번 채용은 지난 11월 10일부터 원서 접수를 시작해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실기테스트 등의 과정으로 한 달가량 진행됐다. 평균경쟁률은 44대 1이다.

청와대는 이번 채용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기로 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자료에 학력과 출신지, 나이, 가족관계 등을 기재하지 않도록 해 심사위원들이 선입견과 편견을 가지지 않고 경력과 전문성 등만 보게 했다고 설명했다.

실기테스트에서는 직무별로 일자리 관련 통계분석, 영한·한영 순차통역 및 번역, 문화해설 시연, 동영상 및 사진 대표작 심사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면접의 경우 소관 비서관실 직원 1명과 외부 전문가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고 한다.

결과 발표 후 최종합격자들의 출신 대학을 분석한 결과 연세대 출신이 2명이었고 숙명여대, 덕성여대, 서울예대, 경일대 출신이 각각 1명씩이었다.

급여 수준은 채용 직급에 따른 공무원 기준을 적용하되 경력에 따라 400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