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위의장 주호영...TK 출신 대표적 친이, 비박계 인사

 
 
3일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에 선출된 주호영 의원은 대구 수성을 지역구의 3선 의원이다. 이명박 정부 초대 특임장관을 거친 TK(대구경북)출신 대표적 친이계, 비박계 인사다.
 
주호영 신임 정책위의장은 18대 국회 초기 한나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았고 여의도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주호영 신임 정책위의장은 현재 새누리당 대구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이완구 원내대표 등 신임 원내대표단 및 신임 당직자들이 기자간담회에서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이완구 원내대표, 주호영 정책위의장, 나성린 정책위 수석부의장. /뉴시스
 
주호영 정책위의장은 1960년 경북 울진에서 태어나 대구 능인고, 영남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주호영 정책위의장은 20032월까지 대구지방법원 판사, 상주지원장, 부장판사로 근무하다 19년간의 법관 생활을 접고 정계에 입문했다.
 
특히 불교계 인사들과의 두터운 인맥으로 유명하며 대표적 불교통으로 알려져 있다. '자우'(慈宇)라는 법명을 갖고 있다.
 
주호영 신임 정책위의장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겸손한 성품과 신의 등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는다. 부인 김선희씨와 2남을 두고 있다.
 
주호연 정책위의장 프로필
 
1960년 경북 울진 능인고 영남대학교 법학 학사, 박사 24회 사법시험 합격 대구지방법원 판사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장 대구지방법원 부장판사 17,18대 국회의원 이명박 전 대통령당선인 대변인 한나라당 원내수석부대표 이명박정부 초대 특임장관 여의도연구소 소장 새누리당 대구시당위원장 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