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올 한 해 '나 혼자 산다'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2017년도 저물어 가는 가운데 MBC '나 혼자 산다'(기획 전진수, 연출 황지영 임찬) 측이 레전드로 꼽힐 만한 대표적인 에피소드 베스트 5를 공개했다. 

BEST 5로는 무지개 회원 전현무 한혜진 이시언 박나래 기안84 헨리가 진한 우정을 쌓으며 빅재미를 선사했던 제주도 여행과 박나래의 외가에서 펼쳐진 나래 여름학교 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빅뱅 태양 편, 남심을 제대로 저격한 김사랑 편, 전현무의 미친(?) 패션감각이 고스란히 드러났던 공항패션 도전기 등이 꼽혔다.

   
▲ 사진=MBC '나혼자 산다' 제공


▲무지개 회원 케미 폭발 신호탄 '4주년 제주도 여행'

지난 4월 '나 혼자 산다' 방송 4주년을 맞아 무지개 회원들이 제주도로 여행을 떠났다. 녹차밭 보물찾기, 일출 보기, 단체 요가 등 무지개 회원들은 제주도에서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를 실행에 옮겼다. 회원들 모두 만족했을 뿐 아니라 시청자들에게도 훈훈한 웃음을 안겼다. 여행 과정에서 이시언-기안84-헨리는 '세 얼간이'로 뭉쳤고, 전현무와 한혜진은 두꺼비 커플로 썸을 타는 등 다양한 재미를 선사했다. 

▲한여름 무더위 시원하게 날린 '여름 나래 학교' 

올해 무지개 회원들이 함께한 두 번의 여행은 '믿고 보는 무지개 정모'라는 수식어를 만들 정도로 모두 성공적이었다. 전현무-한혜진-이시언-윤현민-박나래-기안84-헨리-성훈이 박나래의 외가에 가 여름을 즐기는 모습도 레전드로 남았다. 수업이라는 이름 아래 할머니 할아버지의 일손을 돕고 물놀이, 퀴즈 대결 등을 하면서 스튜디오를 벗어난 멤버들은 수시로 웃음폭탄을 날렸다. 한혜진이 '여름 나래 학교'를 통해 자연스럽게 회원들에게 말을 놓게 됐다고 고백할 정도로 현장 분위기가 좋았고, 이는 시청자들에게도 자연스럽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했다. 

▲패션 테러리스트 전현무의 공항패션 도전기 

전현무의 패션에 대한 열망은 지난 3월 기안84가 강남스타일로 변신했을 때부터 드러났다. 이에 8월에는 패션리더로 거듭나고 싶은 전현무의 절정에 이른 열망을 방송으로 내보내 큰 웃음을 안겼다. 전현무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을 찾아가 공항패션에 어울릴 옷을 골라달라고 떼를 썼고, 뜻하지 않은 제3의 눈 때문에 곤혹을 치르기도 했다. 이후 헬스장을 찾은 그는 저질 체력으로 인해 운동조차 웃음으로 승화시켰다. 

▲김사랑의 사랑사랑한 라이프…제작진의 美친 섭외력 

올해도 '나 혼자 산다'는 제작진의 '미친' 섭외력으로 예능에서는 좀처럴 볼 수 없었던 수많은 스타들의 일상이 공개됐다. 다니엘 헤니와 배구 여제 김연경의 섭외로 화제몰이을 한 데 이어 김사랑을 데뷔 후 16년 만에 처음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시킨 것. 베일에 가려져 있던 김사랑의 일상은 말 한마디 하지 않는 고요함 그 자체였지만 곳곳에서 보여준 깨알같은 엉뚱함이 그녀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에 김사랑 편이 방송됐을 때는 그 주의 TV 출연자 가운데 화제성 1위를 차지하는 등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2017 '나혼자 산다' 시청률 1위의 주인공은? '동할배' 태양 

김사랑뿐만 아니라 제작진의 예상을 뛰어넘은 섭외력으로 반전 일상을 보여준 이가 또 있다. 바로 빅뱅의 태양.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무대 위에서 항상 완벽함을 보여준 태양이 집에서는 하루에만 잠옷을 여러 벌 갈아입는 동할배로서의 구수하고 진솔한 모습을 공개했다. 그의 반전 일상에 시청자들은 감탄하거나 폭소를 터트릴 수밖에 없었다. 태양 편은 13.6%(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2017년 최고 시청률의 주인공이 됐다. 


이밖에도 한지민과의 특급 우정이 빛났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편, 선글라스를 벗은 자이언티의 현실 생활 공개 등 '나혼자 산다'는 스타들의 가려져 있던 일상을 공개해 매회 화제를 낳았다. 배우-가수-개그맨-스포츠 스타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은 깜짝 섭외가 뒷받침됐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오는 22일 방송에서는 무지개 회원들이 2017년을 총 정리하는 송년회를 가질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을 설레게 한다. 아울러 다가오는 새해에는 또 어떤 싱글라이프로 웃음을 안겨줄 지 기대를 모은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