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중심의 4차 산업혁명시대' 주제 특강 세미나 진행 등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성신여자대학교는 15일 오후 3시부터 밤까지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운정그린캠퍼스 중강당에서 ‘여성공학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식서비스공과대학이 주관한 이 행사는 학생작품 발표 및 전시, 세미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1인 가구용 침입방지 서비스, 생활 속 보안위협에 대응하는 모바일 보안 시각화, 초발수성 플라스틱을 적용한 젖병 개발 등 다채롭게 고안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 15일 성신여대에서 열린 ‘여성공학인의 밤’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제공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중심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중점적인 소재로 3개의 특강 세미나와 함께 별도로 마련된 전시실에서 학생들의 활동 내용과 작품들을 전시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종수 성신여대 지식서비스공과대학장은 “이번 행사는 기술적 특이점을 만나게 될 것으로 예측되는 21세기의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문을 연 지식서비스공과대학의 한 해를 마무리 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대는 지난 해 교육부 주관 산업연계활성화선도대학(프라임사업)에 선정되며 지식서비스공과대학(서비스디자인공학과, 융합보안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시스템공학과, 청정융합에너지공학과, 바이오식품공학과, 바이오생명공학과)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