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법인세 감세를 핵심으로 한 세제개혁안이 의회의 최종 관문을 통과한 데 대해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거대한 규모의 감세로, 정말 특별한 일"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감세안의 의회 처리 절차가 완료된 직후 백악관에서 공화당 지도자들과 함께한 자축행사에서 "이번 법안 통과는 많은 기업의 귀환을 의미한다"며 "기업들이 이제 이 나라로 몰려들고 있는데 이것은 일자리를 의미한다. 궁극적으로는 바로 일자리, 일자리, 일자리, 일자리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AT&T가 미국 내 자본 지출을 10억 달러 늘리기로 했고, 20만 명 이상의 국내 근로자들에게 1000달러의 특별 상여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한다"며 "우리가 한 일(감세) 때문"이라고 말했다.

감세안에 오바마케어의 '전 국민 의무가입' 조항을 폐지하는 내용이 포함된 데 대해선 "오바마케어 자금의 주요 원천인 끔찍했던 전 국민 의무가입 조항을 제거함으로써, 근본적으로 오바마케어를 폐지한 셈"이라고 말했다.

법인세 인하와 관련해선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위대한 기업과 일자리를 재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이 법안이 통과하는 데는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만 남아 있다. 미국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크리스마스 전에 플로리다의 휴양지인 마라라고에서 법안에 서명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