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람동성 저소득층 청소년 중 학업 우수자 100명 선발, 총 2000만원 장학금 전달
   
▲ 지난 27일 CJ그룹이 베트남 람동성 달랏 정부청사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현지 청소년 100명에게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CJ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CJ그룹은 베트남 청소년 100명에게 한화 20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장학금 수여식은 수상 학생과 가족들을 비롯해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람동성 다랏시 정부청사에서 27일 진행됐다. CJ그룹에서는 정영수 글로벌 경영고문, 민희경 사회공헌추진단장, 장복상 베트남 지역본부장 등이, 베트남 람동성에서는 판 반 다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쩐 득 러이 교육국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CJ그룹은 2013년부터 5년째 베트남 람동성에서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초·중·고·대학생 55명에서 100명으로 수혜 대상을 늘리고, 장학금 규모도 4억 동(한화 약 2000만원)으로 두 배로 키웠다. 

CJ그룹 관계자는 "베트남은 청년층 비율이 높은 젊은 국가로, 높은 경제성장률을 뒷받침할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며 "이재현 회장의 '교육불평등이 대물림되어서는 안된다'는 나눔철학이 해외에서도 일관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은 활발한 베트남 사업 확대에 따라 농가 수익 증대와 자생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한 '베트남 농촌개발 CSV사업' 등 현지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펴 오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베트남 닌투언성에서 빈곤 농가들이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한국산 고추 농사법을 교육해 계약재배를 진행하고 있으며, 마을회관과 유치원·초등학교 개보수, 수돗물 공급 등 생활환경 개선 사업도 함께 펼쳐 왔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