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본토 ICBM완성 시간벌기, 개성공단재개 추진 국제사회 갈등유발
북한 독재자 김정은이 한손에 핵무기, 한손에 평창올림픽 카드로 한국과 미국을 뒤흔들고 있다.

김정은이 2018년 신년사에서 자신의 집무실에 미국을 겨냥한 핵단추가 있다고 협박했다. 한편으론 2월에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릭픽에 참가할 의향이 있다고 했다. 평창참가를 위해 북남관계자회의를 개최할 용의도 표명했다. 통일부는 2일 부랴부랴 남북회담을 제의했다.

김정은의 신년사는 미국에 협박하고, 한국에는 유화제스처를 쓰고 있다. 한미동맹을 이간질하고, 한미중일 등 국제사회의 대북제재를 희석시키려는 고도의 술책이 담겨있다.

김정은의 노림수는 명약관화하다. 평창에 가더라도 핵포기는 절대 없다는 것을 선언했다. 핵은 사수하면서, 평창올림픽기간에 미국을 사정거리로 하는 ICBM개발을 마무리하려는 측면도 강하다. 심지어 평창참가로 문대통령과 노벨평화상을 공동수상하려는 책략도 없지 않다는 분석도 나온다.

과거 남북정상회담을 연 김대중대통령과 김정일이 공동수상한 전례가 있다.  김정일은 김대통령을 철저하게 이용했다. 천문학적인 개성공단과 대북지원자금을 활용해 핵기술을 완성해나갔다. 김정은은 김정일의 핵무력 유훈을 착실하게 현실화했다.

   
▲ 김정은 북한독재자가 신년사에서 미국에 날려보낼 핵무기버튼과 평창올림픽 참가라는 이중적 공세로 한미동맹을 흔들고 있다. 북한의 평창참가는 환영할 일이지만, 북한의 핵무장완성의 시간벌기로 악용되게 하는 것은 절대 안된다. /연합뉴스


김정은은 꽃놀이패를 구사하고 있다. 평창 올림픽기간 핵무력기술 완성하고, 국제사회 제재를 누그러뜨리고, 올림픽참가로 평화의 지도자이미지마저 노리고 있다. 평화를 가장한 평창프로젝트로 일타삼피를 거두고 있다.

미국트럼프행정부는 북한의 ICBM기술개발 마무리시점이 3개월밖에 남지 않았다고 경고했다. 미군 지도자들은 대북선제타격, 예방적 전쟁을 시사했다. 북폭이 현실화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제기됐다.

트럼프대통령은 김정은의 신년사에 대해 지켜보겠다고 했다. 문재인정부는 서둘러 김정은에게 다가가고 있다. 평창참가를 위한 조급함이 느껴진다. 문대통령은 김정은에게 평창참가시 한미군사훈련마저 연기할 수 있다고 했다. 핵도발세력에 대한 러브레터가 진하다.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북한이 평창에 온다고 해서 김정은이 핵무기개발을 포기할 가능성이 제로라는 점이다. 평화축제를 가장해 ICBM개발완료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 김정은은 미국본토에 핵폭탄을 보낼 핵버튼이 자신의 집무실에 있음을 강조했다. 북한의 이간질, 이중적 태도에 우리가 속아 넘어가선 안된다.

북의 평창참가에 목매 핵무기완성을 용인할 수는 절대 없다. 한미동맹이 균열되는 것도 결코 있어서는 안된다. 국제사회가 북한의 평창 올림픽위장평화공세에 속아 대북제재를 푸는 것도 더더욱 안된다.

문재인정부가 북한의 참가에 지나치게 올인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 것은 위험하다. 예정된 한미군사훈련은 반드시 해야 한다. 북한은 한미군사훈련연기를 요구하며 대남협박을 가했다. 군사훈련 유보나 연기카드는 북한에 이용만 당했다. 북한은 핵도발노선에서 한치도 변하지 않았다.

문재인정부가 개성공단을 재개하려는 것도 시기상조다. 미국은 개성공단을 다시 가동할 경우 한미동맹을 깨는 중대한 요소로 간주한다. 개성공단을 다시 여는 것은 미국과 유엔, 국제사회와의 심각한 갈등을 유발할 뿐이다. 개성공단을 통해 북한에 건네지는 달러는 핵무력완성의 소중한 돈줄이 될 것이다.  

북한이 평창올림픽에 참가하겠다고 하면 환영할 일이다. 우리정부가 버선발로 나가서 환영하는 자세는 신중해야 한다. 북한 참가문제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맡기면 된다. 토마스 바흐 위원장은 북한이 참가하면 체재비용을 다 부담하겠다고 했다. 

북핵은 절대 용인할 수 없다. 올림픽은 올림픽이고, 핵은 핵이다.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김정은의 핵도발은 반드시 무력화돼야 한다. 한미동맹이 절대 흔들려선 안된다. 문재인대통령은 트럼프대통령과 더욱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해야 한다. /미디어펜 사설
[미디어펜=편집국]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