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900·G80·G70 등 전 차종 전시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6일 첫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을 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최초의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인근에 2층 건물 총 1293.6m2(약 392평) 규모로 지어졌다. EQ900, G80, G70 등 제네시스 전 차종 다양한 컬러의 모델을 직접 보고 주행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관이다. 

   
▲ 제네시스 강남 전경 /사진=제네시스 제공


또 방문객에게 전체 구매 경험을 안내해주는 프로세스 디렉터와 심도 깊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시승 체험도 제공한다. 

고객을 '프라이빗'함을 살렸다. 투명한 쇼윈도를 통해 빼곡히 들어찬 차량이 가장 눈에 띄는 여타 자동차 브랜드의 쇼룸과는 달리 외부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설계됐다. 전시된 차량에 조명이 반사되지 않도록 ‘천장 면조명’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이 아닌 내면의 품격과 만족감을 추구하는 새로운 명품의 가치를 인테리어에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제네시스 전용 향, 사운드를 통해 방문객들은 제네시스의 가치를 몸으로 느끼면서 전시 차량에만 온전하게 집중할 수 있다.

제네시스만의 공간은 정형화된 것으로부터 자유를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건축가 ‘렘 콜하스(Rem Koolhaas)’의 건축사무소 ‘오엠에이(OMA ; Office for Metropolitan Architecture)’와 제네시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제네시스 강남’에서는 실제 차량 전시뿐 아니라 제네시스 라인업의 모든 외장 컬러칩과 우드 및 가죽 내장재 실물을 직접 조합해볼 수 있도록 차체와 가죽 시편을 한쪽 벽면에 전시했다. 전 라인업의 다양한 컬러와 엔진의 시승차가 준비돼 있다. 

시승만을 위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된 ‘론치 베이(Launch Bay)’는 방문객이 사전에 예약한 색상의 시승차가 미리 준비돼 있으며, 이 공간 안에서 시승을 떠나기 전 충분히 차량을 살펴볼 수 있고 AR/VR 기술 기반의 가이드 앱인 '제네시스 버추얼 가이드'를 활용해 차량 작동법을 상세히 익혀볼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과 달리 상품 체험에 초점을 맞춰 더욱 심도 깊은 체험을 제공한다는 특징을 가진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강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홈페이지와 전화 예약 등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