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한미 6자수석 협의를 위해 10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도훈 본부장은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해 지난 9일 열렸던 남북 고위급회담 후속 북핵 방안에 대해 조셉 윤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 협의를 갖는다.

외교부는 지난 8일 이번 한미 6자수석 협의에 대해 "최근 한중, 한일 6자회담 수석대표 협의에 이어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다"고 설명했다.

외교부는 이 본부장의 방미에 대해 "한미 정상통화 등 양국간 긴밀한 소통 협의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최근 한반도 상황과 관련 평가를 공유하면서 특히 남북관계 진전과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추동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협의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이번 방미에서 한미 6자회담 수석대표 협의와 함께 미 백악관 NSC와 국무부 등 트럼프 미 행정부의 북핵 북한 관련 핵심 인사들을 면담한다.

앞서 이 본부장은 지난 5일과 8일 각각 한중 6자수석 협의 및 한일 6자수석 협의를 갖고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방안에 대해 협의를 나눴다.

   
▲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한미 6자수석 협의를 위해 10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