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을 앞둔 12일 금요일 오늘날씨는 서울 아침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겨울 최강한파가 예보됐다. 북극발 한파가 무섭게 기세를 올리며 한낮에도 전국이 영하권의 날씨를 꽁꽁 얼어 붙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춘천 영하 19도, 철원 영하 22도, 파주 영하 21도까지 떨어지겠다.

   
기상청 오늘의 날씨예보 및 내일의 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에보 한파경보 한파주의보 대설경보 대설주의보 주말날씨 주간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이 많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은 오늘 밤부터 주말인 내일 오전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춘천 영하 19도, 서울 수원 세종 영하 15도, 대전 인천 영하 14도, 전주 청주 영하 13도, 대구 강릉 영하 11도, 부산 창원 광주 포항 영하 9도, 울산 영하 10도, 제주 영하 1도 등으로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올 겨울 최강한파가 몰려 온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영하 6도, 수원 세종 청주 전주 영하 4도, 대전 영하 3도, 대구 광주 영하 2도, 포항 울산 목포 영하 1도, 부산 1도, 제주 2도로 한 낮에도 대부분 칼바람과 함께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겠다.

주말인 내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남부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이번 한파는 오늘을 절정으로 주말인 토요일부터 점차 누그러지겠다. 주말날씨는 전국이 맑은 가운데 대체로 구름 많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인 16일부터 17일 사이 전국에 비가 오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