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비중 19% 차지…2년만에 이용률 8%P 증가
   
▲ 제주항공 승무원이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최근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로 항공권 예매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제주항공 이용자의 모바일 예매비율은 여객 매출액을 기준으로 2015년 11%, 2016년 16%, 2017년 19%로 증가했다. 불과 2년 만에 8%포인트(P)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

제주항공은 모바일을 이용한 항공권 예매가 급속하게 늘어남에 따라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2015년 유니온페이, 알리페이, 텐페이를 시작으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제주항공은 최근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등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모두 9개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오는 3월부터는 글로벌 간편결제 시스템인 '페이팔'과 동남아 지역에서 많이 사용하는 '몰페이' 등을 이용한 예매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지난해 11월 온라인쇼핑 규모는 7조5516억원으로, 이 중 모바일쇼핑은 4조7344억원에 달해 모바일을 활용한 쇼핑 또는 항공권 예매가 보편화되는 추세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신속한 결제가 가능하고 또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물론 해당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까지 별도로 적립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