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 청원이 20만명을 돌파했다.

16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등장한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에 이날 오전 1시 기준 20만 94명이 동의했다.


   
▲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청원이 올라온 뒤 30일 안에 참여인이 20만명을 넘으면 관련 장관이나 청와대 수석급이 공식 답변을 내놓아야 한다.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은 18일 만에 이 기준선을 충족했다.

이로써 '가상화폐 규제 반대'는 청와대가 공식적으로 답해야 할 7번째 국민청원이 됐다.

현재까지 '청소년 보호법 폐지', '낙태죄 폐지', '주취감형 폐지', '조두순 출소반대' 폐지 청원에 답변이 이뤄졌으며, '권역외상센터 지원 강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안법) 폐지' 청원이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청원자는 청원 글을 통해 "일부 가상화폐를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큰돈을 투자해서 잃은 사람들 때문에 정상적 투자자까지 불법 투기판에 참여한 사람들로 매도됐다"며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움직임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진국에서 이미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더 발전해나가는 현 상황에서 대한민국만 타당하지 않은 규제로 경제가 쇠퇴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