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경이로운 자연과 신비한 동물들의 이야기를 생동감 넘치게 담아내며 숨 막히는 몰입감을 선사할 초대형 자연 다큐멘터리 영화 '지구: 놀라운 하루'가 베일을 벗었다.
   
2007년 전 세계 자연 다큐멘터리 흥행 수익 1위를 기록한 '지구' 이후, BBC가 10년 만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두 번째 이야기 '지구: 놀라운 하루'가 1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지구: 놀라운 하루'(감독 피터 웨버 외 2명)는 24시간, 하루라는 시간 동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동물들과 자연이 펼치는 기적 같은 자연과 생명의 판타지를 카메라에 담아낸 초대형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지구: 놀라운 하루' 제작진은 전 세계 22개국에서 총 제작 기간 1,095일 동안 지구의 '하루'를 구성하는 일분일초를 카메라에 담았다. 독보적인 자연 다큐멘터리 명가 BBC는 다큐멘터리 역사상 최고의 카메라 기술에 할리우드 출신 감독, 시나리오 작가를 합류시키며 '지구: 놀라운 하루'를 영화보다 더 아름답고 박진감 넘치는 자연 다큐멘터리로 완성해냈다. 여기에 각 나라를 대표하는 국민배우 로버트 레드포드, 성룡이 각각 영어, 중국어 내레이션을 맡아 작품에 신뢰를 더했고, 국내 극장판 내레이션을 맡을 주인공이 누가 될지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 사진='지구: 놀라운 하루' 1차 예고편


이번에 공개된 1차 예고편에서는 로버트 레드포드가 따뜻하면서도 울림 있는 목소리로 우리를 신비로운 지구로 안내한다. 영상은 아름다운 우주에 떠 있는 지구 표면에 해가 떠오르며 밝아지는 모습과 "행운의 별인 이곳엔 지구와 태양의 놀라운 움직임이 우리를 비롯한 모든 생명체를 살아 숨 쉬게 한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빙하, 거대한 숲, 광활한 사막 등의 대자연을 보여주며 지구의 신비로운 24시간에 대한 기대를 안긴다. 

이후 곰이 나무에 등을 대고 춤추듯 비비고, 순한 줄로만 알았던 기린이 긴 목을 부딪쳐가며 영역싸움을 벌이는 등 다양한 동물들의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모습들은 '지구: 놀라운 하루'를 통해 만나볼 동물들의 새롭고 극적인 하루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바다 이구아나가 수십 마리의 레이서 스네이크에게 쫓기며 목숨을 건 탈출을 시도하는 장면은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다큐멘터리 역사상 최초로 담아낸 턱끈펭귄 150만 마리의 서식지, 흰머리랑구르 원숭이의 생존을 건 맨손 절벽타기 등 아름다운 별 지구에서 인간의 하루보다 더 극적인 하루를 보내는 동물들의 모습은 예고편만으로도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지구: 놀라운 하루'는 관객들에게 100권의 책보다 더 소중한 94분간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 세계 22개국의 대자연과 동물들의 하루를 눈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을 담은 '지구: 놀라운 하루'는 오는 2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