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 의원 "정부가 개미의 등 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지상욱 바른정당 의원이 "금융감독원 직원 가운데 가상화폐에 투자를 했다가 정부 발표 직전 매도한 사실을 파악했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개최된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은 이같은 질문에 “내부 보고를 받았고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 의원은 “내부자 거래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정부가 개미의 등을 칠 수 있다”며 “정부가 왔다갔다 하는 사이 개미는 등골이 휘고 그 와중에 정부는 투자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정부가 발표할 내용을 사전에 알고 있다면 내부자 거래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용태 정무위원장은 "공무원이 개입해 시세 정보를 이용해 차익을 얻었다면 엄청난 일"이라며 "분명하게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가상화폐와 관련해 미리 예정돼 있던 발표를 밝힌 것이 아니기때문에 미리 매도했을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주장했다.

최 위원장의 발언에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은 "금융위원장의 발언은 부적절하다"며 "정부의 발언 시점과 전후관계 등이 문제가 아니라 내부적으로 판단을 하고, 알 수 있을 법한 사람들이 가상화폐를 통해 자신의 자산관리를 하는데 이용·활용하고 외부 유출됐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