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다른 업체도 검토중"
CJ헬로 "매각 검토 전혀 없어"
[미디어펜=이해정 기자]LG유플러스가 케이블TV 인수에 나선 가운데 매물로 거론되던 케이블TV 1위 업체 CJ헬로는 인수설을 부인했다. 

18일 LG유플러스는 조회공시를 통해 "케이블TV인수와 관련해 특정 업체에 한정하지 않고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며 "현재까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다른 업체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CJ헬로와 최대주주인 CJ오쇼핑은 인수설을 부인했다. 

CJ헬로 관계자는 "성장동력과 관련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지만 매각은 검토 중인 것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다만 LG유플러스의 인수 시도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구체적인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 재공시 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케이블TV 인수를 추진해왔다. 급성장 중인 IPTV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LG유플러스는 작년 상반기 기준 IPTV 시장 3위 사업자(점유율 10.42%·가입자 317만명)다. 종합유선방송 1위인 CJ헬로(점유율 12.97%·395만명)를 인수할 경우 총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 23.39%, 가입자 수 725만명을 확보해 SK브로드밴드(13.38%)를 제치고 2위로 오르게 된다. 

아울러 유료방송시장 1위 KT(스카이라이프 포함 30.45%)와 격차도 크게 줄어든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