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카카오뱅크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카카오뱅크가 오는 23일부터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출 한도는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 금액으로는 2억2200만원까지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2%(신규 코픽스 기준, 6개월 변동금리)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활용한 대출이다. 대상은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 4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2억원 이하인 아파트·다세대 주택·빌라 및 연립주택·주거용 오피스텔 등 실제 주거용으로 사용 중인 건물이다.

세대 분리 확인이 어려운 단독주택과 다가구주택, 이미 전월세 대출을 받은 경우 현 직장 1년 미만 재직자 등은 대출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상품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주말과 휴일에도 대출받을 수 있다. 사전조회는 잔금 예정일(이사 예정일) 3개월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본인 확인 절차 등만 거치면 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의 주요 고객이 20~40대인 점을 고려해 다른 대출 상품보다 먼저 출시했다"며 "기존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모바일은행의 특성을 살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상품 설계의 중심을 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