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오늘(13일)오전6시부터 오후1시까지...4.7롤패치 적용될 듯 신챔프 브라움은?
 
리그오브레전드(롤)의 한국 서버가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버 점검 및 게임 업데이트를 위해 진행된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제작사 라이엇게임즈는 오전 4시 30분부터 랭크 큐, 로그인 큐를 순차적으로 비활성화했으며 오전 6시에 서버를 완전히 다운할 예정이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한국서버 점검이 13일 오전 6시부터 7시간 동안 진행된다./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그리고 오전 6시 30분부터 게임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를 위해 시스템 운용 개선 및 플랫폼 업데이트 그리고 QA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롤점검 내용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지난주 북미 서버에 적용된 4.7 롤패치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4.7 롤패치는 카사딘의 '무의 구체' 공격력 하향을 비롯한 밸런스 조절, 아이템 '야생의 섬광' 성능 하향 등을 포함하고 있다. 
 
그 밖에 신규 스킨 '용사냥꾼 판테온', '서슬여왕 리산드라', '암흑사냥꾼 렝가'의 출시도 예상된다. 또한, 3월 PBE 서버에 공개되었으나 아직까지 한국 서버에서 판매하지 않는 '아틀란티스 신드라' 스킨 역시 출시될 전망이다.
 
롤 119번째 신챔프 '브라움'은 북미 서버 4.7 롤패치 적용 당시 출시되지 않아 이번 롤점검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희박하다.
 
롤점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롤점검, 또야?"  "롤점검, 4.7패치 내용은 뭘까"  "롤점검, 신챔프 브라움 출시되면 좋은데"  "롤점검, 너무 자주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