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최고 10층 288실 분양
지상 1~2층에는 스트리트몰 애비뉴모나코 조성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HMG가 시행하고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아파텔의 견본주택이 오는 26일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7-1블럭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64∙84㎡로 구성되고 최고 10층, 288실 규모이다.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의정부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민락2지구에 분양된다.

민락2지구는 지난 6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돼 구리~남양주~의정부~포천으로의 이동이 쉬워졌으며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를 통해 외곽순환도로와 연결이 편리해지며 서울 접근성도 좋아졌다. 내년에 개통 예정인 도봉산역으로 직행하는 BRT와 지하철 7호선 연장(2025년 개통예정)이 계획돼 있고 의정부~군포 금정구간 GTX 노선도 계획돼 있다.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민락2지구 내에서도 이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있는 중심상업지구에 인접해 있고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도 가깝다.

송산초등학교를 걸어서 등교할 수 있고 민락초·중교, 충의중, 송현고 등도 인접해 교육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단지 인근으로 민락천과 부용산, 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이 좋아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다. 

   
▲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조감도/자료=제일건설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특히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64㎡의 경우 민락2지구 내 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8.8%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희소성도 높다는 평가다.

일부 타입에는 3~4베이, 드레스룸과 주방 다용도실, ‘ㄷ’자형 주방 설치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키면서, 3~5층까지는 2.7m의 천정고를 적용했고 6~9층은 2.4m로, 최상층 일부호실은 복층형으로 설계해 개방감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맘스라운지 등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서며 빨래건조기, 쿡탑 등 풀퍼니시드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해 비용 부담을 줄였다. 주차장은 1실당 1.24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은 348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아울러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지상 1층부터 2층까지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인 애비뉴모나코를 조성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청약통장 사용의 제약이 없고 전매가 자유로워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이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83에 마련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