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국민의당 통합 찬성파와 반대파는 각각 보수 텃밭인 대구와 국민의당의 심장부인 호남을 찾아 여론전을 펴는 등 엇갈린 행보를 보이며 양측의 본격 레이스를 펼쳤다. 

특히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주도하고 있는 찬성파는 4차 산업혁명을 앞세워 '미래를 대비하는 정당'을 강조했지만, 반대파는 국민의당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김대중 전 대통령(DJ) 정신 계승'을 내걸어 대조를 이뤘다.

이들은 각자 자신들의 신당으로 '바람'을 일으켜 6월 지방선거에서 이변을 연출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에서 국민통합포럼이 주최하는 '로봇산업 및 4차 산업혁명' 정책간담회에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와 함께 참석했다.

안 대표는 이 자리에서 자신의 '전공'이라고 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의견을 내면서 '미래혁신 정당'의 이미지를 부각하는 데 공을 들였다.

안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이 지방분권과 경쟁체제,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물과 리더십"이라며 "통합신당이 좋은 인물을 만들 수 있도록 큰 그릇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 대표는 "통합개혁정당은 정당 역사상 첫 동서화합 정당"이라며 "이런 시도가 힘든 일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어려움을 뚫고 제대로 된 정당을 만들면 탄탄한 대한민국의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공정규 대구시당 위원장도 "대구에서의 정치혁명이 나비효과처럼 통합개혁신당의 태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통합파는 반대파를 향해서는 공세를 한층 날카롭게 세웠다.

반면 통합반대파인 '민주평화당(민평당) 창당추진위원회'는 이날 전남 목포해양대학교 대강당을 찾아 창당 결의대회를 열었다.

지난 17일 전주에서 첫 창당 결의대회를 한 데 이어 잇따라 텃밭인 호남 민심을 끌어안는 모습이다.

이 자리에서는 안 대표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다.

창추위 대표인 조배숙 의원은 "국민의당은 최초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안을 발의했지만, 탄핵의 과실은 다른 정당이 따먹었다. 그런데도 안 대표는 대선 실패 후 자숙하지도 않고 바른정당과 통합한다고 한다"며 "이런 지략 없고 무능하고 거짓과 배신의 정치를 하는 사람과 같이 할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지원 전 대표는 "대선 때 안 대표 지지를 호소해 판단을 흐리게 한 것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 이제부터 안철수를 제 머릿속에서 지우겠다"라며 "어떤 경우에도 DJ의 민생·평화·민주·개혁을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정동영 의원은 "전남에서 남풍이 불어 올라갈 것"이라며 "평화와 민주주의의 가치를 오염시킨 안철수 국민의당의 깃발을 접고, 지방선거에서는 민평당으로 승리해내자"고 독려했다.

천정배 전 대표는 "호남을 배신하고 모욕한 안철수 대표를 준엄하게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28일 창당 발기인대회, 내달 6일 민주평화당 중앙당 창당대회를 통해 안 대표 측을 최대한 압박하겠다는 계획이다.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좌)와 박지원 의원./자료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