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여야 지도부는 26일 일제히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현장을 찾아 수습과정과 피해 상황 점검에 나섰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KTX 편으로 밀양으로 내려가 오후 7시쯤 화재 현장에 도착한다는 계획이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추 대표보다 앞서 오후 3시쯤 피해 현장에 도착했다.

자유한국당은 김성태 원내대표를 대책단장으로 대책단을 구성해 현장으로 내려갔다. 대책단은 함진규 정책위의장과 홍철호 행정안전위원회 간사, 김상훈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송석준 중앙재해대책특별위원장, 김한표 경남도당위원장, 밀양을 지역구로 둔 엄용수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신용현 수석대변인과 함께 오후에 피해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했고,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10분쯤 현장에 도착한 후 밀양시청에 마련된 상황실 등을 돌아보며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각 당은 또 논평 등을 내고 소방당국이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한목소리로 요청하기도 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안타까운 소식"이라며 "현재 소방당국이 화재 진압과 함께 인명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현장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부디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해 더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길 기원한다"면서 "관계 당국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과 장비를 총가동해 화재 수습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도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제천 화재 사고에 이은 대규모 화재에 망연함과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큰 인명피해가 보고되고 있다. 정부는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동원해 추가 인명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철저히 수습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 역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추가 인명피해가 없기를 바란다"며 "제천 화재 참사의 국민적 아픔이 가시기도 전에 대형 화재 사고가 일어나 몹시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논평했다.

이 대변인은 "관계 당국은 신속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에 총력을 기울이기를 바란다"며 "또다시 이어진 대형 화재에 문재인 정부의 안전 컨트롤 타워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권성주 바른정당 대변인은 "지금은 화재 원인을 물을 때가 아니다"며 "소방당국은 한 사람이라도 더 구조해 낼 수 있도록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총동원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권 대변인은 "이 순간에도 피해자 수가 늘고 있다"며 "더는 인명 피해가 늘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밝혔다.

   
▲ 26일 오전 7시 30분께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에서 불이나 소방대원이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