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미 등 글로벌 마스크팩 시장 공략에 나설 것"
   
▲ 콜마스크 CI.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한국콜마홀딩스의 마스크팩 전문 자회사인 콜마스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CGMP 인증은 우수한 화장품 제조를 장려하기 위해 식약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 기준에 따라 고시한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기준이다.

원료와 자재의 입고에서부터 완제품의 출고에 이르는 전 생산과정의 품질관리를 비롯해 직원들의 업무 수행, 적절한 설비 설계 등에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만 부여한다.

콜마스크는 한국콜마처럼 자체 브랜드 없이 마스크팩만을 전문으로 연구생산하는 ODM 기업이다. 한국콜마의 제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 받은 콜마스크는 지난 해 10월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22716 획득에 이어 CGMP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모든 생산공정의 품질 및 위생 관리에서 글로벌 기준을 맞추게 됐다. 

이번 CGMP 인증 획득을 계기로 콜마스크는 글로벌 마스크팩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김종철 콜마스크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중국, 북미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고객사들이 글로벌 브랜드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