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학습자들의 빠른 학교 생활 적응 위해 마련
1월 27일, 2월 3일 서울과 대구 각각 실시 예정
[미디어펜=조우현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7일 서울지역학습관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2018학년도 수도권지역 예비 신·편입생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온라인 학습 환경이 낯선 성인 학습자들이 보다 빠르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홍덕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이 행복한 대학,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저와 모든 교직원들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달 3일 실시되는 대구지역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6일부터 2018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중이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이전 전공과 무관하게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2차 모집 합격자는 내달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들이 서울지역학습관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대구사이버대학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