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스포츠 산업 전시회 'ISPO' 참가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효성그룹이 친환경 원사 및 중소 고객사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

효성은 28일부터 31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아웃도어·스포츠 산업 전시회인 'ISPO'에서 친환경 섬유 수요를 반영해 개발한 '마이판 리젠 아쿠아엑스'와 '리젠 코트나'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아웃도어 및 스포츠 관련 섬유·의류·패션·레저 용품 전시회인 ISPO는 지난해 기준 57개국·27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세계 최대 규모 전시회로 알려졌다.

효성에 따르면 마이판 리젠 아쿠아엑스는 폐PET병 등을 재활용해 이산화탄소(CO2)와 매립쓰레기 배출량을 줄인 친환경 섬유인 '리젠'에 냉감과 흡한속건 기능을 가진 '아쿠아엑스'를 더해 오랜 시간 운동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 28일부터 31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아웃도어·스포츠 산업 전시회 'ISPO'내 효성 부스/사진=효성그룹


또한 폴리에스터 원사인 '코트나'의 기능을 적용해 면 소재 특유의 촉감을 살리고 의류제작시 보풀이나 구김이 적은 원사를 개발했으며, 이 원사들에 색감을 살린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나 수영장의 염소성분에 강한 '크레오라 하이클로'등의 스판덱스를 적용해 신축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원단을 선보였다고 효성은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원단 개발을 위해 나일론폴리에스터·스판덱스·직물의 섬유사업부 내 3개 PU가 제품개발부터 전시기획 단계까지 협업을 진행했다고 부연했다.

세종 텍스타일·현대화섬·쇼미텍스 등 국내외 10여개 고객사와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공동 개발한 원단도 선보였다.

효성그룹 관계자는 "그간 효성은 상대적으로 국제 전시기회를 얻기 힘든 국내 중소 고객사와 동반 참가, 고객의 영업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유럽 아웃도어 용품 도매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기준 약 55억유로이며, 그 중 의류시장은 약 28억유로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