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의 이종석이 강소라의 친모를 살리지 못하고 수술을 중단했다.

13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 4회에서는 이종석(박훈)이 친모의 죽음에 오열하는 강소라(오수현)을 위로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 닥터이방인 강소라, 이종석 수술 도중 모친사망하자/SBS방송 캡처

이날 박훈은 오수현의 친모 상태가 수술 불가한 상황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간절한 부탁을 뿌리치지 못하고 수술을 집도했다.

오수현의 아버지이자 병원 이사장인 전국환(오준규)는 수술실에 들어간 박훈에게 "당장 수술 중단하지 않으면 다신 매스 못 잡게 하겠네"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박훈은 "근데 어쩌죠. 벌써 수술비를 받아서 말입니다"라며 수술을 강행했다.

결국 오수현의 친모는 수술 도중 사망했고, 수술을 중단하는 박훈의 모습에 오수현은 "왜 멈춰? 아직 심장이 안 뛰잖아"라며 흥분했다. 박훈은 친모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오수현에게 "끝났어. 미안해"라고 사과했다.

오수현은 "이 사람한테 하고 싶은 말이 있단 말이야. 왜 그랬어. 나한테 왜 그랬어"라고 절규했다. 박훈은 오열하는 오수현을 품에 안고 위로하며 미안함을 드러냈다.

이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닥터이방인 강소라 오열 이종석 위로, 안타깝다”, “닥터이방인 강소라 오열 이종석 위로, 가슴이 먹먹해”, “닥터이방인 강소라 오열 이종석 위로, 앞으로 이종석의 운명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