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33·PSV에인트호번)이 은퇴를 선언했다.

박지성은 14일 경기도 수원시 박지성 축구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오늘은 공식적으로 선수 은퇴를 말씀드리려 한다. 또한 7월 27일에 결혼식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 박지성(33·PSV에인트호번)이 은퇴를 선언했다./뉴시스

박지성은 "이번 시즌 동안 은퇴를 한다, QPR로 돌아간다 많은 얘기가 있었는데 지난 2월부터 생각을 했다. 더는 지속적으로 축구를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 무릎 상태가 너무 안좋았다. 그런 상태로 경기를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해 은퇴 발표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히 후회가 되는 것은 없다. 다만 부상을 안당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은 있지만 특별히 아쉽거나 눈물이 나지는 않는다. 나도 눈물이 날까 생각했는데 어제까지도 눈물이 안나왔다. 오늘 눈물이 나올까 했는데 오늘도 눈물이 안나온다. 그만큼 축구선수에 미련이 없다, 충분히 즐겼고 원했던 경력보다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지성은 "많은 분들이 성원해준 덕분에 좋은 선수 생활을 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얘기를 하고 싶다. 축구선수 박지성의 인생은 끝나지만 많은 분들로부터 받은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생을 살아가겠다. 진심으로 성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지성,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박지성, 아 캡틴" "박지성, 아 영원히 기억할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