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2018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성료
성인 학습자들의 빠른 온라인 교육 적응 위해 마련
[미디어펜=조우현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가 3일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오는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동대구역과 복합터미널에 가깝게 위치한 대구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서울에 이어 대구에서 진행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대구 및 영남권 지역 예비 신·편입생과 교직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학습 환경이 낯선 성인 학습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 대구사이버대학교가 3일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대구사이버대 제공


몸이 불편한 장애인, 외국에서 공부하는 학생 등 개인 사정으로 직접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육홍보방송국 채널D에서 SNS(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생방송을 제공했다.

본 행사는 개회식, 학교 소개, 수강 등록 방법 및 수강신청 안내, 학사 제도 안내 및 수강, 시험 방법, 교내장학 및 국가장학금 안내, 수강신청시스템, 학습관리시스템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가 끝난 후 각 학과별로 모여 담당 교수와 선배를 만나 대학의 오프라인 행사, 학사활동 등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홍덕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사람중심 철학을 가진 학생이 행복한 대학”이라며 “여러분들의 제2의 성공인생을 위해 저와 대학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12일까지 2018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중이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이전 전공과 무관하게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