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소녀시대의 역대급 히트곡 '지'(Ge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09년 발표된 소녀시대 미니 1집 타이틀곡 '지' 뮤직비디오는 2013년 4월 한국 아이돌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로 1억뷰를 넘어선 바 있다. 이후에도 꾸준히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은 '지'는 5일 0시경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넘어섰다. 9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소녀시대의 글로벌한 인기가 계속돼온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 사진=소녀시대 미니앨범 1집 'Gee' 재킷


이로써 소녀시대는 이미 2억뷰를 돌파한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에 이어 '지'까지 2개의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기록을 갖게 됐다. 또한 더 보이즈'(THE BOYS), '미스터 택시'(MR. TAXI), '오!'(Oh!)와 태연의 '아이'(I) 등 1억뷰가 넘은 4개의 뮤직비디오도 보유해 명실공히 케이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지'는 발표 당시 소녀시대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각종 모임이나 회식 등에서 가장 많이 불렸다. 연말 시상식 '대상'을 휩쓴 것은 물론 2009년 가온차트 디지털 음원 부문 1위, KBS '뮤직뱅크' 9주 연속 1위, 멜론 및 엠넷차트 8주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한편, 소녀시대 멤버 가운데 수영, 서현, 티파니가 지난해 10월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되며 소속사를 떠나 소녀시대 완전체 활동은 중단된 상태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