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이낙연 국무총리는 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같은 성적 비위행위 사례를 고발하는 '미투(Me Too) 운동'을 언급하면서 공공부문 성적 비위행위 방지를 강조했다.

이낙연 총리는 이날 "더구나 그것이 법을 집행하는 검사의 상하관계에서 빚어졌다는 고발이 검찰 내부에서 시작됐다"며 "검찰 최악의 위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검찰의 존재 자체를 걸고 진실을 규명해 응분의 조치를 취하는 등 말끔히 처리해 주기 바란다"며 "여성가족부를 비롯해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 성비리 특별전수조사에 동참해 점검과 대책의 실효성을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총리는 "성적 비리는 성격상 드러나기 어렵고 2차 피해에 대한 우려도 있어 신고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며 "여성가족부와 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에서 피해자나 신고자가 2차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관련규정의 보완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이 총리는 "이번 기회에 성희롱 등 성적 비위행위를 방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제지하는, 이른바 미 퍼스트(Me First)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이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 이낙연 국무총리는 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 성적 비위행위 방지를 강조했다./사진=국무총리실 제공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