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31일 '지난해 대선 전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김동원씨에게 재벌개혁 정책공약의 자문을 구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드루킹이 하마터면 문재인 정권의 최순실이 될뻔했다"고 지적했다.

김경수 지사는 당시 민주당의 대선 후보였던 문 대통령의 대변인이었다. 김영우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드루킹이 지금 바깥에 있다면 남자 최순실이 되지 말라는 법도 없다"며 "드루킹 특검은 드루킹의 검은 손이 어디까지 뻗쳐 있었는지를 철저하게 밝혀내야 다시는 제 2, 3의 최순실과 이로 인한 피해자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드루킹이 전달한 내용이 대기업에 국민연금공단 등 기관투자가의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 보장과 집중투표제 등 상법 관련 개정 내용이라는 점"이라면서 "현재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스튜어드십 코드정책이 이와 혹시라도 관련 있다면 아찔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드루킹 일당 등 민주당원들의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앞서 드루킹 김씨가 제출해 확보한 USB에는,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에게 보안메신저 시그널을 통해 재벌개혁 관련 공약에 대해 자문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이 확보한 시그널 대화 메시지에 따르면, 드루킹의 자문은 지난해 1월 문 대통령이 한 포럼에 참석해 재벌개혁 정책 발표를 앞둔 시점에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문 대통령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포럼에서 "재벌 개혁 없이는 경제민주화도, 경제성장도 없다"는 취지를 언급하면서 '재벌 청산 진정한 시장경제로 가는 길'이라는 제목으로 연설했다.

   
▲ 네이버 댓글 여론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드루킹' 김동원(49·구속)씨가 7월18일 서울 서초동에 마련된 '드루킹의 인터넷상 불법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사무실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