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자유한국당은 6일 정부에게 "탈북 여종업원 북송계획을 구체적으로 국민 앞에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전날 국회 대정부 질문 마지막에 나온 이낙연 국무총리의 관련 발언을 지적하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민경욱 한국당 의원이 5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북한의 탈북 여종업원 북송 요구에 대한 정부 입장을 묻자 이낙연 총리는 "여기서 말하지 않는 게 좋겠다"며 "모든 것을 다 공개할 수 없다. 양해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당 의원들이 이 총리에게 무슨 뜻이냐고 재차 묻자 이 총리는 "현재는 송환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정태옥 대변인은 이에 대해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에 믿어지지 않는 발언이 나왔다"며 "종합해 보면 지금 정부의 내밀한 곳에서 '탈북 여종업원 북송을 검토하고 있지만 공개할 수준까지 검토된 것은 아니다' 정도로 정리된다"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진짜 검토한 적도 송환 계획도 없다면 한 마디로 딱 잘라 '검토한 적 없다. 송환가능성 없다'고 하면 될 사안"이라며 "정부는 이들의 북송을 어느 기관에서 어디까지 검토하고 있는가"라고 물었다.

또한 그는 "혹시 국가정보원 팔을 비틀어 전임 정부 국정원에서 북한 주민을 약취 유인한 적폐사건으로 만들고 있지 않는가"라며 "진짜 그들을 북송하려고 하고 그래도 우리 국민들이 가만히 있을 것이라고 믿느냐"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이어 정부를 향해 "어물쩍 말재주로 넘어갈 일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며 재차 탈북 여종업원 북송 요구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힐 것을 재차 촉구했다.

   
▲ 정태옥 한국당 대변인은 6일 정부에게 "탈북 여종업원 북송계획을 구체적으로 국민 앞에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사진은 정 대변인 모습./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