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사람이 좋다'에서 강유미와 절친 안영미의 훈훈한 사연이 공개됐다.

6일 오후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는 개그우먼 강유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강유미의 절친 안영미는 강유미에 대해 "제가 개그를 할 수 있게 해준 친구"라며 "처음에 '개그콘서트'에 들어갔을 당시 신인 중 저만 코너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캐릭터가 애매해서 아무도 저와 코너를 짜지 않으려고 했다"며 "그래서 1년 정도 쉬었는데, 강유미가 함께 코너를 하자고 해서 'Go Go 예술 속으로'라는 코너를 하게 됐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 사진=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안영미는 "그래서 무대 맛도 알게 됐다. 강유미는 '이거구나', '사람들 웃기면 내가 배로 즐겁구나'라는 걸 느끼게 해준 친구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특히 그는 "1년만 하다가 (개그를) 그만두려고 했는데 강유미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게 됐다. 정말 고마운 친구다"라고 깊은 동료애를 드러냈다.

한편 '사람이 좋다'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의 인생 스토리, 유명인들의 비결과 숨겨진 이야기, 자신만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가는 별난 인생들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