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한국 컬링 믹스더블(혼성 2인조) 이기정-장혜지 조가 세계 최강으로 꼽히는러시아를 맞아 선전했으나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한국의 이기정-장혜지 조는 10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믹스더블 예선리그 5차전에서 러시아의 알렉산드르 크루셸닉스키-아나스타샤 브리즈갈로바 조에 연장 접전 끝에 5-6으로 졌다. 이로써 이기정-장혜지 조는 2승 3패를 기록하며 4강 진출이 불투명해졌다.

   
▲ 사진=SBS 중계방송 캡처


부부가 한 조를 이뤄 좋은 호흡을 보이고 있는 러시아는 4승 1패가 돼 4강에 더 다가섰다.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지만 이기정-장혜지는 침착하게 초반 경기 운영을 했다. 3엔드까지는 한 점씩 서로 주고받으며 한국이 2-1로 앞섰다.

저력의 러시아는 4엔드에서 2점을 얻어 역전했고, 5엔드에서는 한국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다시 1점을 보태 4-2로 차이를 벌렸다. 

이기정-장혜지는 6엔드에서 1점을 만회했으나 7엔드에서 다시 1점을 잃어 3-5, 여전히 2점 차로 뒤진 채 마지막 8엔드를 맞았다.

파워플레이를 신청해 마지막 반전을 노린 한국은 계산적인 경기 운영을 했다. 러시아가 실수를 하며 흔들리는 것을 놓치지 않고 2점을 따내 극적으로 5-5 동점을 만들어 승부를 연장으로 몰고갔다.

연장에서 선공으로 다소 불리한 가운데도 이기정-장혜지는 하우스 안에 스톤을 쌓으며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갔다. 하지만 브리즈갈로바가 과감한 테이크아웃에 성공하며 러시아가 승기를 잡았다. 한국은 끝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실점을 막을 수가 없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