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공개, '껌씹는 언니' 변신...김완선 "너 몇년생이니?"

가수 아이유가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음원은 공개되자 만자 음원차트에 전곡이 10위권내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왕년의 댄싱퀸 김완선이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 가수 아이유가 16일 새벽 0시 리메이크 새 앨범 '꽃갈피'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사진='꽃갈피' 뮤직비디오 티저 갭처

아이유 소속사 로엔트리 측은 16일 새벽 0시를 기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새 앨범 '꽃갈피'와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꽃갈피' 음원은 공개 직후 음원 최대사이트 멜론 실시간차트에서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 1위에 랭크두된 것을 비롯해 수록곡 전곡이 10위권내에 이름을 올렸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웃음을 자아내며 눈길을 끌었다.

1990년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영상에서 아이유는 통 넓은 팬츠와 큰 귀걸이의 복고 패션에 당돌한 여학생으로 변신, 껌을 씹으며 '추억의 음악 다방'을 찾는다.

음악다방에서 아이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신청곡을 받은 DJ는 바로 이 곡을 부른 원곡 가수 김완선이어서 깜짝 놀라게 한다.

김완선이 "너 몇년생이니?"라고 질문하자 아이유는 자신의 실제 출생 년도인 "93이에요"라고 답하며 시크하게 "춤도 좀 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두 사람은 리메이크된 아이유 버전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에 맞춰 함께 춤을 추면서 음악적 호흡을 과시했다.

아이유가 첫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에는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외에도 조덕배의 '나의 옛날 이야기', 故 김광석의 '꽃',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故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다양한 장르의 시대의 명곡 7곡이 담겼다.

산울림의 '너의 의미'와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에서는 원곡 가수들인 김창완, 클론이 녹음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아이유는 22일부터 6월 1일까지 서강대 메리홀에서 단독콘서트 '아이유 소극장 콘서트- 딱 한발짝…그만큼만 더'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