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레알 마드리드는 저력이 있었고, 호날두의 득점 감각은 살아 있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15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홈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에 3-1 역전승을 거뒀다. 호날두가 동점, 역전골을 터뜨리며 레알의 승리를 이끌었다.

홈에서 3골을 넣으며 두 골 차로 이긴 레알은 2차전 원정에 대한 부담을 덜며 8강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  

   
▲ 사진=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캡처


레알은 호날두-벤제마-이스코로 공격진을 구성했다. PSG는 네이마르-카바니-음바페로 맞섰다. 

전반부터 양 팀은 열띤 공방전을 벌였다. 레알이 호날두의 슈팅, 마르셀루의 돌파 등으로 기회를 엿보자 PSG는 네이마르를 앞세워 반격했다. 

선제골은 PSG가 넣었다. 전반 33분 알베스가 크로스한 볼을 네이마르가 살짝 흘리자 라비오가 오른발로 밀어 넣었다. 

호날두의 잇따른 슈팅이 골대를 외면해 답답해 하던 레알은 페널티킥으로 동점 추격을 했다. 전반 종료를 앞두고 크로스가 얻어낸 페널티킥에 호날두가 키커로 나서 골을 성공시키며 1-1을 만들었다.

PSG가 후반 시작 직후 다시 달아날 기회를 잡았다. 후반 3분 네이마르가 내준 패스를 음바페가 좋은 위치에서 슈팅했으나 골키퍼 나바스의 선방에 걸리고 말았다.

후반 중반 PSG가 파상공세로 여러번 슈팅 기회를 잡았지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홈에서 승리가 절실했던 레알은 선수 교체로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33분 카세미루 대신 바스케스, 이스코 대신 아센시오를 투입했다. 

특히 아센시오 투입이 적중했다. 후반 38분 아센시오의 왼쪽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가 골문 쪽으로 향하자 골키퍼가 쳐냈다. 이 볼이 호날두 쪽으로 향했고, 호날두가 가볍게 차 넣어 역전골을 뽑아냈다. 불과 3분 뒤에는 다시 한번 아센시오의 패스를 마르셀루가 쐐기골로 연결해 3-1로 달아나며 승리를 확인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