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상화폐 대책 담당자인 정기준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이 18일 별세했다. 향년 53세.

정기준 실장은 이날 서울 자택에서 잠을 자다 숨진 채 발견됐다. 국무조정실 관계자는 "국무조정실에서 가상화폐 정책을 주관하며 대책을 조율했는데, 새로운 분야인데도 업무에 치밀한 고인의 성격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것"이라고 전했다.


   
▲ 지난달 15일 오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가상통화에 대한 정부 입장 발표' 브리핑에서 정기준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이 가상통화 관련 정부 입장을 발표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정기준 실장은 지난해 9월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에 임명돼 범정부 가상화폐 대책을 조율하는 역할을 도맡아왔다.

대책 실무를 총괄하며 부처 간 의견 취합 및 조율 등을 담당했으며, 지난달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직접 '가상통화에 대한 정부 입장'을 발표하는 등 가상화폐 대책 담당자로서 책무를 다했다.

대구 고륜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나와 행정고시 32회로 공직에 입문한 고인은 과학기술부를 거쳐 기획재정부에서 국토해양예산과장, 재정정책과장을 지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대표부 경제공사를 역임하고 국민대통합위원회에 파견 근무했다. 미국 피츠버그대에서 경제학 석·박사학위를 받는 등 다방면에 걸쳐 지식이 해박하고 경제학 분야에 전문성도 갖춘 지식인이었다.

고인의 빈소는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8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0일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