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시작으로 한국, 미국, 유럽서 신제품 알리기 나서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AI 올레드 TV 소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씽큐’를 적용한 ‘AI 올레드 TV’ 알리기에 나선다. 미국과 유럽은 2500달러 이상 TV 중 70% 가량이 판매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시장이다.

LG전자는 21일 독일에서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AI 올레드 TV’ 등 2018년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로드쇼’를 개최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LG 로드쇼’는 20일(현지시간) 쾰른을 시작으로 베를린, 뮌헨, 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 다음 달 초 국내에서 기자, 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 계획이다. 이어 3월 중순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각각 북미와 유럽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올레드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

LG 올레드 TV는 지난해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선진시장 12개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LG 올레드 TV에 대한 인지도와 경쟁력이 높아졌고, 이는 또 다시 올레드 TV의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올해 열리는 신제품 행사에서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소개할 예정이다.

AI 올레드 TV는 지난 1월에 열린 CES에서 출품된 모든 TV중에서 ‘최고 TV(Best of TV)’에 선정되는 등 기술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또 지난 8일 프랑스 깐느에서 열린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에서도 거래선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박형세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전무)은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영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전자가 20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AI 올레드 TV' 등 2018년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로드쇼'를 개최했다. 'LG 로드쇼'는 쾰른을 시작으로 베를린, 뮌헨, 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사진은 현지 거래선 관계자들이 올레드 TV 등 신제품을 살펴보는 모습./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