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맺고 4차 산업혁명 대비 자동화 전문 엔지니어 양성
   
▲ 채병석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장과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동북아시아 허브 리더인 디에고 아르세스 등 관계자들이 20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열린 스마트 팩토리 기술제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현대건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현대건설의 건설전문인력 양성기관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와 4차 산업혁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기술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에너지 관리 및 공정 자동화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가정과 빌딩, 데이터센터, 인프라, 인더스트리 등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빌딩 전문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을 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소속 인재들이 현장 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국내 현장 견학과 최신 기자재를 통한 실습지원 등 현업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빌딩 관련 기술 노하우 전수와 특강 지원 등 현업 위주의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교육 장비를 갖추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첨단 건설산업 기술교육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연 2회 교육생을 모집하며 상반기는 3월, 하반기는 9월에 개강한다.

3월에 개강하는 9개 교육과정에 대해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전 과정 모두 고용노동부와 현대건설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